우리 몸에 좋은 과일은 어떤 것이 있을까?(1편)

안녕하세요~

최근에 해외에 지내면서 과일에 대한 관심이 많아져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모든 과일들에 대해 들어보면 항상 몸에 좋다는 말이 있는데 과연 정말인지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우리 몸에 좋은 과일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제가 직접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건강에 좋은 세 가지 과일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1. 블루베리(Blue Berry)

화이트 세라믹 용기에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이라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의 성분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눈 건강과 노화에 따른 시력감퇴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경 보호 작용을 하는 리코페인이라는 영양소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경 건강에도 좋습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 C, K가 풍부한 과일로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블루베리는 핑거푸드로도 손으로도 가볍게 즐겨먹을 수 있어 편리하게 먹기 좋을 것 같아요.

블루베리는 모든 남녀노소 누가 먹더라도 좋은 과일입니다.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신경 건강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같이 먹으면 좋은 조합 : 요거트, 오트밀, 시리얼, 스무디, 파운드 케이크, 머핀

☆ 같이 먹으면 나쁜 조합: 특별한 제한은 없지만, 개인의 알레르기나 아플 때는 신중히 섭취해야 합니다.

2. 아보카도(Avocado)

갈색 나무 테이블에 얇게 썬 아보카도 과일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들 중에서도 우리 몸에 좋은 지방(?)과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아보카도의 맛은 달콤하다기 보다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약간의 떫은맛이 특징입니다.

한국인에게 익숙한 맛으로 비유하자면 덜 익은 아보카도는 덜 익은 밤이나 잣 같은 맛이 나고,

익은 아보카도는 삶은 감자나 계란 노른자처럼 고소하고 부드러우며 끝맛이 달콤합니다.

아보카도는 오메가-3 지방산과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올레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에 지방이 많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텐데요, 아보카도에 있는 지방은 불포화 지방산이기에 체중감량, 복부비만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에는 미네랄, 섬유질과 비타민 A, D, E, K, 마그네슘과 칼륨등의 영양소가 있고,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은 감소되는 특징이 있어 다이어트에 굉장히 좋습니다.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과 영양소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심혈관 건강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나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 같이 먹으면 좋은 조합 : 아샐러드, 샌드위치, 토스트, 간장 밥, 그린 스무디

☆ 같이 먹으면 나쁜 조합 : 개인의 알레르기나 소화 불량과 관련된 문제가 없는 한, 주로 아보카도와 조합할 음식에는 큰 제한이 없습니다.

 

3. 자몽(Grapefruit)

geschnittene Grapefruits

자몽은 영어로 Gratefruit으로 표현이 되는데요, 그 이유는 포르투갈에서 일본을 거치면서 자몽이란 말로 쓰게 된 것으로 전해집니다.

포르투갈에서 자몽을 잠봉이라고 부르던 것이 일본에서도 잠봉이라고 사용을 하게 되었고, 한국에 전해지며 자몽으로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자몽의 맛은 처음 먹었을 때는 시고, 먹다보면 달콤함을 느끼다가 마지막에는 씁쓸한 맛이 나는 과일입니다.

쓴 맛이 나는 이유는 껍질에서 나는 맛으로 쓴 맛을 없애려면 껍질을 전부 벗겨내고 먹어야 합니다

자몽은 비타민 C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면역 체계 강화와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골다공증과 동맥경화 예방/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지방 분해 효과 및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저열량 과일로 유명합니다. 자몽은 생과일이나 주스 형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자몽은 비타민 C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이어트나 신진대사 촉진을 원하는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입니다.

자몽은 아침 식사나 간식으로 먹기에 좋습니다. 생과일로 먹거나 주스로 마실 수 있으며, 샐러드나 요리에 첨가하여 상큼한 맛을 더할 수 있습니다.

★ 같이 먹으면 좋은 조합 : 샐러드, 해산물 요리, 그릴 된 닭가슴살, 아보카도

☆ 같이 먹으면 나쁜 조합 : 자몽은 일부 약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으므로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좋은 과일들을 확인해 봤는데요,

다음번에는 또다른 과일 및 제가 현재 살고 있는 나라의 과일도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일은 한국에서도 항상 밥을 먹은 후에 디저트로 자주 먹는 음식 중에 하나인 만큼, 신경써서 먹어주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모두 과일 잘 챙겨드시고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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